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흥소방서(서장 최동수)는 15일 화재가 자주 발생하는 봄철을 맞아 담배꽁초 화재 등 부주의 화재 예방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봄철은 따뜻한 기온과 강한 바람, 낮은 습도로 화재 발생률이 높고 담배꽁초로 인한 부주의 화재, 산불 및 임야화재가 많이 발생하며, 지역축제 등 단체 행사들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봄철 부주의 화재의 주요 요인은 담배꽁초 투기, 논·밭 태우기, 쓰레기 소각 등이 있다.
이에 소방서는 부주의에 의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담배꽁초는 불씨 제거 후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쓰레기 소각 및 논·밭 태우기 금지 ▲음식물 조리 시 자리 비우지 않기 등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동수 장흥소방서장은“부주의로 인한 화재는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만큼 군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