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영광군은 오는 6월 7일부터 6월 10일까지 4일간 법성포 주무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영광법성포 단오제’ 행사장에서 관광객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영광의 자랑이자 명품인 ‘굴비·천일염·젓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영광 바다의 소금산 전시와 명품 컵밥 한상’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법성포단오제 행사는 하루 평균 수 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영광군 특산품 홍보관을 찾는 관광객 대상으로 영광 바다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조금이나마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소금산 전시와 영광명품 컵밥 한상 홍보 행사를 계획하였으며 컵밥 한상차림의 구성은 ‘영광 갯벌에서 생산된 영광 천일염으로 만든 부세찜굴비, 고추장굴비, 젓갈’로 구성되고 소량으로 준비되어 관광객이 제일 붐비는 시간에 번개상차림 홍보 형식으로 진행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꺠끗한 영광 바다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으로 맛있게 만들어내는 임금님상 진상굴비, 찜굴비, 고추장굴비, 각종 젓갈의 진가를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광객께서 직접 체험하여 영광 바다특산물의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영광굴비·천일염·홍보에 매진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