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더불어민주당이 전당대회 준비위원회를 꾸리고 본격적인 지도부 경선 준비에 들어갔다.
하지만 이재명 전 대표와 당권을 겨룰 경쟁 후보가 나오지 않고 있어 전당대회 흥행에 비상이 걸렸다.
"또 대표는 이재명" 이른바 '또대명' 기류가 확산하면서 다른 도전자는 나오지 않고 있다.
이 전 대표 단독 출마 가능성이 커지면서 전대 흥행에 빨간 불이 켜졌다.
최고위원 후보들까지 이 전 대표 연임을 기정사실로 하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어, 맥 빠진 전당대회가 될 거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결국 지역별 순회를 하지 않고 전당대회 당일 한 번에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뽑는 '원샷 경선'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준비위는 오늘 첫 회의를 열고 후보 등록을 비롯한 세부 일정과 선거 방식을 논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