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김포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문갑)는 지난 30일 김포시약사회를 김포시 제4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로 구성원들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개선에 앞장서 지역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한다.
김포시약사회는 2023년부터 김포시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환자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복약지도 및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2024년에는 치매안심가맹점(약국)을 모집해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조기 검진 독려 ▲배회 어르신 발견·신고 ▲치매인식개선 홍보 및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치매 극복 활동을 할 예정이다.
김포시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힘써주신 김포시약사회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앞으로도 치매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치매 극복을 위한 도움을 줄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