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안군은 개학기(2학기)를 맞아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5주에 걸쳐 '초등학교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정비는 각종 불법 광고물을 근절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 통학로의 불법 광고물을 집중단속 한다.
특히, 선정적인 내용으로 미풍양속을 해치는 유해 광고물과 파손 추락 등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광고물 등은 현장에서 즉시 수거·폐기하고, 향후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광고주의 자율정비 유도 및 계도를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계획’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불법광고물 정비 및 계도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데 군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