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지난 9월 27일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빠르고 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읍·면 도로점용 및 공유수면 등 인허가 담당자 9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도로법에 따른 도로점용,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 공유수면 사용 허가 등 각종 인허가 사항에 대하여 전문적인 직무교육을 제공하여 읍면 관련 인허가 담당자들의 업무 애로사항 해소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아울러 실제 인허가 사례를 중심으로 최신 판례 및 법령 해석 등을 참고하여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였으며, 점용료 부과 및 징수 등에 대한 세외수입 교육도 제공하여 인허가 담당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도로과와 하천과가 같이 교육을 추진하여 부서 간 업무 담당자들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인허가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업무 칸막이 현상을 방지하였다.
여주시 하천과장은 “격무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교육이 담당자들의 직무 수행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또, 여주시 도로과장은 “지속적인 업무 연찬을 통해 올바른 인허가 기준을 정립하여 청렴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달라”라며 교육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