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은 10월 23일 경북농업기술원에서 경북농업기술원(원장 조영숙)과 과수 분야 상호 보완적 연구개발과 기술 보급을 위해 신협력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 기관에서 각각 지역 특화된 포도와 복숭아 등 과수 분야 연구 협력 확대를 통한 현안 사업의 조속한 해결과 개발한 기술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보급·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연구시설, 장비, 시험포장 공유 및 연구과제 발굴과 전문 기술 공유, 농업인 교육 협력을 통한 서비스 지원 강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주요 내용은 △ 포도, 복숭아 등 각 기관개발 신품종 이용 촉진에 대한 협력, △ 기후변화 대응 과수 분야 신품종 개발, 보급 및 유전자원 공동 활용, △ 과수 작물별 품질특성 분석 기술 및 수출 확대 수확 후 관리 기술, △ 기후변화 대응 과수 안정 생산기술 개발 및 스마트농업 기술, △ 과수 분야 돌발 병해충·화상병 등 문제 병해충 대응 기술, △ 한국 와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산 기술 개발 및 실용화 등이다.
도 농업기술원 조은희 원장은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지역 특화 작목의 최신 기술을 공유하여 같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상호 연구 협력으로 지역 맞춤형 신품종을 육성하고, 과수 화상병 및 기후변화 등 현안 대응 기술 등을 개발하여 신속히 보급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