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김영환 충북지사가 2024년 충청북도 초록우산 산타원정대의 ‘1호 산타’가 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본부의 산타원정대 사업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후원하는 초록우산의 대표 캠페인으로, 이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한다.
김영환 지사는 산타원정대에 ‘1호 산타’로 참여하면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고 있는 아동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 지사는 “충청북도의 아이들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동참을 바라며, 현재 충북경제포럼 회장과 초록우산 충북후원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재진 회장님께서 ‘2호 산타’가 되어달라”면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을 주신 여러 후원자분들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올해 충북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사업은 지난 11월 4일, 지웰시티몰Ⅱ 1층 공개홀에서 아동들의 소원을 담은 크리스마스트리 설치와 함께 시작됐으며, 12월 11일 후원자들이 한 데모여 아동들에게 전달할 산타 선물 포장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산타원정대 참여를 통하여 아동을 돕고자 한다면 초록우산 충북지역본부(043-258-449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