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은 11월 14일 농업기술원에서 ‘제45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을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45회를 맞게 되는‘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은 농업 발전을 위해 활동한 우수 4-H회원을 시상하는 자리로, 충북지역개발회가 주최하고 한국4-H충북본부가 주관하며 충북일보와 농업기술원이 후원한다.
시상식은 영농기술개발과 우수학교4-H 등 2개 분야로 우수한 성과를 일구어낸 4-H회원과 학교, 유공자 등 25명을 선정해 표창을 시상하였다.
영농기술개발부문 대상은 다양한 품종의 대추 재배와 가공품 온라인 판매로 연간 150백만 원의 소득을 올린 보은군4-H연합회 송효필 회원이 받았다. ‘지혜상’은 한대희(괴산), ‘헌신상’은 최순중(충주), ‘봉사상’은 신기호(음성), ‘근면상’은 유승현(청주), 본상에는 허상범(진천), 이윤재(단양), 박희망(영동) 회원이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우수학교4-H회 부문에서는 영동군 황간초등학교4-H회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황간초등학교는 2023년 과제경진대회 단체예능분야 금상, 독서토론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4-H활동에서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본상은 무극중학교(음성), 형석중학교(증평), 청주여자중학교(청주)가 받았다.
또한 충북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청년농업인 6명과 지도자 4명, 지도교사 2명, 공무원 1명 시상과, 학교4-H회 발전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한 학생4-H회원 7명에게 장학금 및 장학 증서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 농업기술원 조은희 원장은“농업기술원은 미래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하고 있다”라며“수상하신 분들을 비롯해 4-H활동과 충북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회원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