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마포여성동행센터 3층에 마포구 제1호 오프라인 맘카페를 조성하고 11월 25일 오후 개소식을 열었다.
마포구가 조성한 오프라인 맘카페는 20~50대 여성 양육자를 위한 맞춤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규모는 총 40.52제곱미터(㎡, 약 12평)이다.
이곳에는 공유주방과 정보검색 공간, 독서공간이 있는 ‘소통방’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노래방 부스, 휴식 공간을 갖춘 ‘힐링방’이 마련됐다.
개소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맘카페의 탄생을 축하했다.
개소식은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기념사와 내빈 축사, 현판 제막식,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아이를 키우는 일은 아름다운 일이지만 때로는 가장 외로운 일”이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보도 얻는, 오롯이 엄마들만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맘카페를 조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포구는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마포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맘카페 사용자들은 노래방 부스를 제외한 시설 내 물품과 집기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신청은 사전 인터넷 예약 누리집(https://mapogowith.or.kr 또는 https://yeyak.seoul.g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