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9일(월) 오후 7시 30분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5학년도 정시지원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대입 정시전형 대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능 성적 통지(12월 6일) 이후 가장 빠르게 기획됐다.
강연은 EBS 대표 입시 강사이자 숭의여고 교사인 정제원 강사가 맡아,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입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에서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과 더불어 수준별 정시 지원 전략을 제시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개별 상황에 맞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동대문구 누리집-온라인접수(312번 게시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수능 후 불확실성과 기대 속에서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 모두의 교육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동대문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입시 컨설팅’과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1:1 입시 컨설팅’과 ‘진학 특강’ 등 학교 지원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1:1 입시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동대문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ddm.go.kr/jinhak)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