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자청, 장기 미착공·미준공 건축허가 일제 정비 ‘박차’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건축허가 후 장기간 착공 또는 준공이 이뤄지지 않은 건축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추진 중인 가운데, 최종 건축허가 취소에 앞서 건축주에게 마지막 의견제출 기간(26. 1. 9 ~ 1. 23.)을 2주간 운영한다.정비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고도 「건축법」 제11조제7항에 따른 법정 기한 내 착공하지 않은 장기 미착공 건과, 착공신고...
▲ 사진=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장애인이 불편 없이 미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장애 예술인 표준전시장이 국내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오늘(12일) 시각예술 분야 표준전시장인 ‘모두미술공간’이 개관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모두미술공간’은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5층 별관에 911㎡ 규모의 전시장과 485㎡의 소통 공간 등이 마련됐다.
이 전시장은 휠체어 이용자를 위해 적정 높이에 작품을 설치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문과 음성 해설 프로그램,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수어 해설 프로그램 등 장애 유형별 접근성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두미술공간은 개관을 기념해 오늘부터 장애 예술인 작가 4명과 비장애 예술인 작가 2명이 참여하는 개관전 ‘감각한 차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