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양평군 강상면 복지팀은 지난 18일 교평1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는 강상면의 특수 시책 사업으로, 복지팀 간호직 공무원과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강상면 각 리 경로당을 방문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기초 건강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건강상담과 교육을 하며, 대상자 욕구에 기반한 복지상담 및 서비스 연계를 진행한다.
강상면 복지팀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22개의 경로당을 수시 방문하며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욕구를 충족시켰으며 경로당 방문 어르신들 중 돌봄 욕구가 있는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 연계를 실시했다.
교평1리 노인회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편리하게 건강 측정,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고, 어르신들이 적절한 복지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