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장성군지난 16일 장성군 삼계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무료 법률상담이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상담은 광주 소재 ‘법무법인 백’ 소속 정주혜 변호사가 맡았다. 정 변호사는 궁금한 법률적 내용들을 주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평소 광주에서 무료 법률상담 봉사를 해온 정 변호사는 “부모님이 거주하고 계신 삼계면 이웃들께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선뜻 재능기부에 나서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정 변호사는 앞으로 3개월간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정기적으로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홍렬 삼계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 있을 법률상담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일상 속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영애 삼계면장은 “무료 법률상담을 마련해 주신 정주혜 변호사와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며 “면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