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 오디컴퍼니(주) 미국 브로드웨이에 진출한 한국의 창작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오는 7월 국내 무대에 오른다고 공연 제작사 오디컴퍼니가 오늘(1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오리지널 투어 내한 공연이며, 오는 7월 개관하는 서울 강남구 GS아트센터 개관 첫 작품이다.
신춘수 프로듀서는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국내 관객들에게도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압도적인 스케일과 퍼포먼스를 전달하고 싶다고 이번 공연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위대한 개츠비’는 미국의 대표적인 고전,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국에서 창작 뮤지컬로 제작돼 브로드웨이로 진출했고, 지난해 연말 주당 매출액 260만불(우리 돈 약 38억 원)을 돌파했다.
제68회 드라마 데스크 어워즈 ‘최우수 무대디자인상’에 이어, 제77회 토니어워즈 뮤지컬 부문 ‘의상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또, 오는 4월에는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에 진출이 예정돼 있으며, 내년 1월부터는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를 시작으로 텍사스 댈러스, 인디애나주 클리블랜드 등 미국 50개 도시를 순회하는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