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숙)는 지난 2월 27일(목) 품목별 농업인 맞춤형 교육 감귤반을 운영했다.
품목별 농업인 맞춤형교육 감귤반은 기후 온난화에 따라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신소득 작목을 소개하고 새로운 소득창출 기회를 제공하며, 기존 재배 농가의 감귤 재배 기술을 향상시켜 지역내 선도농가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제주도에서 감귤 마이스터를 초빙해 감귤류 안정 생산을 위한 전지전정, 토양관리, 온실 환경관리, 결실 및 수확 후 관리등 기초부터 전문기술까지 깊이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농장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교육이 운영돼 현장 애로 사항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았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관내 감귤 재배 농가 및 재배를 시작하려는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품목 교육 과정을 개설해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 :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053-803-7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