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군복을 입고 쿠르스크의 한 지휘소를 방문했다.
지난해 8월 우크라이나군이 기습 공격을 통해 일부 영토를 점령한 이후 푸틴 대통령이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
러시아군 총참모장은 우크라이나가 점령한 영토 중 현재 약 86%를 수복했다고 보고했다.
지난 5일간 대공세를 통해 마을 24곳, 259㎢를 탈환했고 어제는(12일) 쿠르스크 핵심 지역인 수자의 중심부까지 진입했다.
푸틴 대통령은 "쿠르스크 점령을 통해 영토 교환 협상을 하려던 우크라이나의 계획은 실패했다"며 "가능한 빨리 전체를 탈환하라"고 지시했다.
안전구역 설정도 고려하라고 했다.
휴전에 들어가기 전 쿠르스크를 완전히 수복하고 이후 전선을 동결해 일종의 비무장 구역을 만드는 안을 제시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앞서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합의한 '30일 휴전'에 대해 러시아는 급할 것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미국의 설득과 압박은 러시아를 향하고 있다.
양국 정보수장에 이어 왈츠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도 러시아 측과 소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휴전이 러시아에 달렸다며, 푸틴 대통령과도 직접 소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