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인천 서구보건소(소장 장준영)는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오는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밸런스 워킹 PT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밸런스 워킹 PT란 유산소, 근력, 스트레칭, 균형, 점핑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운동이다. 개인별 특성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며 장소와 복장에 구애받지 않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운동을 배울 수 있어 건강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근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매일 걷는 운동을 하면 무릎, 엉덩이 근육이 갑자기 아픈 경우가 많다. ‘밸런스 워킹 PT 운동교실’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바르게 걷는 운동 방법을 지도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야외운동 활동이 잦아지는 봄철, 바른 자세로 걷는 방법을 익혀 일상생활에 적용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뱃살~ 쏘옥 건강UP 비만 탈출 교실’, ‘활기찬 아침체조’, ‘시니어 낙상예방 운동 교실’, ‘근력 운동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