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발표한 외국산 자동차 25% 관세 부과의 대상에 엔진을 비롯한 자동차 핵심 부품도 포함된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백악관은 다음달 2일 발효되는 자동차 관세 관련 설명자료에서 "수입된 승용차(세단, SUV, 크로스오버, 미니밴, 화물밴)와 소형트럭뿐만 아니라 엔진, 변속기, 파워트레인(구동장치) 부품, 전기 부품 등 핵심 자동차 부품에도 25%의 관세가 적용된다"고 전했다.
백악관은 이어 필요한 경우 부품 관련 관세 대상을 확대하는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백악관은 이와 함께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USMCA)을 준수하는 자동차 부품과 관련해서는 일단 무관세가 유지되지만, 이후 해당 부품의 미국산 비중에 대한 평가 기준을 만들어 그에 상응하는 관세를 매기는 절차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