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정부가 대형 산불이 덮친 영남 지역의 피해 복구를 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오늘(1일) 경북 안동의 경상북도청에서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 주재로 '경북‧경남‧울산 산불대응 중대본' 11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의 결과, 행정안전부는 경북과 경남 지역의 피해 수습과 안정화를 위해 재난특교세 226억 원을 오늘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재난특교세 지원 금액은 지난달 지원된 81억 원을 포함해 모두 307억 원으로 늘었다.
행안부는 이번에 지원되는 재난특교세는 산불 피해 잔해물 처리와 이재민 임시주거 지원, 2차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안전조치 등에 쓰인다고 설명했다.
또 지차제의 산불피해 조사, 중앙 피해 합동조사를 거쳐 복구 계획이 확정될 경우 공공시설 복구를 위한 비용 일부를 재난특교세로 추가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