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마포구청박강수 마포구청장은 4월 2일 오후, 상암동 879에 위치한 부엉이근린공원 맨발 황톳길 개장식에 참석했다.
마포구는 주민 건강과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해 부엉이근린공원에 맨발 황톳길과 맨발 마사토길, 일반 마사토길 등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황토볼장, 건식 황토족장, 습식 황토족장 등의 다양한 황토 체험 시설을 갖추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황톳길 주변으로 사계절 꽃이 피는 야생화 정원을 만들어 주민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끼며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개장식은 황톳길 개장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기념사, 백남환 마포구의회의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황톳길 시찰 순으로 진행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황톳길 조성이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보다 건강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 자연친화적인 휴식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