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픽사베이코로나19 유행 당시 화물 운송 및 검역 시설로 전환됐던 북한 의주 비행장에 약 4년 만에 폭격기 편대 재배치가 완료됐다.
9일(현지시간)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북한 전문매체 '분단을 넘어'에 따르면, 평안북도 신의주에 있는 이 공군기지는 올해 1월부로 다시 작전태세를 완비했다.
'분단을 넘어'는 함경남도 창진읍 공군기지와 선덕 비행장 등으로 분산배치됐던 일류신(Il)-28/H-5 폭격기 34기 전부가 복귀한 모습이 위성사진을 통해 확인됐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이 매체는 "의주 공군기지 복원은 북한이 이 시설과 관련한 우선순위를 코로나19 관련 활동에서 국가안보전략에 따른 군사 훈련 및 작전태세로 되돌렸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일류신 Il-28/H-5 폭격기는 옛 소련이 개발해 1950년 처음 배치한 제트 폭격기로 현재는 북한만 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