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사진=픽사베이정부는 김일성 생일인 오늘(15일),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 독자 우상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올해 김일성 생일 113돌로, 예년과 비교해 특별한 행사가 보이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다만, 김일성 생일을 지칭하던 ‘태양절’이라는 표현은 노동신문 보도 기준으로 지난해에는 단 한 차례 사용됐지만, 올해는 이날까지 총 일곱 번 발견됐다고 이 당국자는 전했다.
이를 두고 북한이 김일성과 김정일의 위상을 줄이는, 이른바 ‘선대 흐리기’와 김 위원장의 독자 우상화를 지속하되, 주민들 수용성을 감안해 ‘태양절’ 표현을 줄여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노동신문 사설에도 김 위원장의 위상을 부각하는 표현이 나타났다면서 매년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