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 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丙午年) 구정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올해 주요 사업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지역 현안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올해 구정보고회는 1월 13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1월 29일까지 19개 동을 순회 하며 개최된다. 아울러, 시간 제약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과 ...
▲ 사진=픽사베이아침 기온 0.6도, 낮 기온 27도! 하루 동안 이 이질적인 수치가 다 나타나는 곳, 경북 김천.
오늘 아침 0도 가까이 떨어졌던 김천의 수은주는 한낮에 27도까지 오르며 '아침엔 겨울, 오전엔 봄, 한낮엔 초여름' 세 계절의 날씨를 보이겠다.
김천 뿐만이 아닙니다. 오늘 아침만 해도 대부분 지방에서 기온이 평년 수준을 밑돌며 쌀쌀했지만, 낮에는 서울 22도, 광주 24도, 대구 26도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전반적으로 어제보다 낮 기온이 5~10도 정도 높겠다. 지난 주말 비바람에 꽃구경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이번 주 기회가 한 번 더 주어지겠다.
다만 오늘도 전국적으로 순간풍속이 초속 15m를 웃도는 강한 바람 부는 곳이 많아 산불과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토요일에는 또 비 소식이 있어 이번 주말도 '나들이 지수'가 아주 높지는 않겠다. 지는 꽃이 아쉬운 분들은 주중 봄산책이라도 서두르시는 게 좋겠다. 당분간 별 추위 없이 낮 기온 20도 안팎의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