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이스라엘군이 현지 시각 14일 밤부터 가자지구 수십 곳을 공습해 주민 100여 명이 숨졌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의 공습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을 제외한 채 중동을 순방하는 가운데 단행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가자지구를 미국이 차지하겠다는 구상을 다시 한번 밝혔다.
미국 중동 특사가 참여한 가자 전쟁 휴전 협상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견해차로 아직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이스라엘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런 가운데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이스라엘 주도로, 하마스를 배제하는 인도적 구호를 계획하고 있다며, 더 좋은 대안이 있다면 제시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스라엘군의 완전 봉쇄가 3달째 이어지면서 가자지구는 집단 기아 직전의 상황을 직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