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대구광역시(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정갑균, 이하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문학관(관장 하청호, 이하 ‘대구문학관’)은 5월 14일(수) 오전 11시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문학과 오페라 가치확산 및 상호업무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과 하청호 대구문학관 관장 외 각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해 문학과 오페라를 통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의 발굴과 교류를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문화예술 가치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추진, △문학과 오페라를 통한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교류, △문화사업 공동 홍보 및 네트워킹 강화 등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문학과 오페라의 만남에서 발현되는 무궁무진한 시너지 효과뿐만 아니라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범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청호 대구문학관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문학과 오페라가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문학관이 손잡고, 지역 문화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 쏟으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상호 네트워킹, 공동 홍보 등으로 우수한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 홍보마케팅팀 053-430-7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