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우리나라도 저궤도 통신 위성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KT가 '스타링크'와 제휴를 맺고 도입을 준비해 왔는데, 다음 달쯤 정부 승인을 받으면 서비스가 시작될 거로 보인다.
저궤도 통신 위성을 활용하면 지상 통신망의 제약 없이 거의 모든 곳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쓸 수 있다.
원양어선이나 여객기 안에서도 온라인 동영상을 끊임없이 볼 수 있고, 대형 산불 같은 재난 상황에서도 안정적 통신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많은 데이터를 빨리 처리해야 하는 AI 시대의 '필수' 인프라로 꼽힌다.
우리 정부도 자체 기술로 만드는 저궤도 통신 위성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전체 시스템과 위성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이, 탑재 장비 제작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뛰어들었다.
2030년까지 3,200억 원을 들여 2기를 완성할 계획이다.
미국, 영국 등 선진국들이 앞서가는 상황에서 우리도 저궤도 통신위성 양산을 향한 기로에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