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 사진=담양군청담양군은 최근 담양군가족센터와 함께 개최한 ‘솔로탈출Ⅱ, 심쿵 in 담양’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청춘 어울림 한마당으로, 청년들의 자연스러운 만남과 관계 형성의 기회를 통해 인구소멸 문제에 대응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담양에 거주하거나 담양에 직장이 있는 미혼남녀 40명(20쌍)이 참여했으며, 레크리에이션, 팀 미션 게임, 로테이션 대화, 자기 소개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1차 ‘썸 매칭’에서 3커플, 2차 자기 소개 시간에서는 2커플이 추가로 연결되어 총 5커플이 성사됐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이번 행사가 청춘들에게 의미 있는 만남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결혼과 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연 담양군가족센터장은 “관내 청춘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정원 초과 모집이라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만남에서 결혼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에 이어 인연이 이어지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한 두 번째 만남 프로그램, 에피소드Ⅱ ‘또 만남’이 이번 주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