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8일, 관내 해피아이어린이집(원장 김애자)에서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 13만 원을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현숙)에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해피아이어린이집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자 마련한 바자회에서 원아·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물품을 직접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진행됐다.
김애자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한 바자회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최현숙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큰 사랑이 되는 나눔의 현장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협의체도 지속적인 연계와 지원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오남읍장은 “어린이집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줬다”며 “이번 나눔이 이웃을 향한 관심과 배려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오남읍도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