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 조성과 건강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금연·절주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5월부터 6월까지 금연 광고를 운영하고,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건강 걷기 활동(5. 7.~31.)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월 5일 토성면 천진리 일원에서 고성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담배 연기 없는 청정 고성’ 조성을 위한 금연·절주 홍보와 ‘찾아가는 이동 금연 상담실’을 운영해 금연 상담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성군은 관내 금연 구역 1,555개소를 대상으로 금연 지도원 3개 반(6명)을 편성해 점검하고 있으며, 민원이 잦은 지역과 금연 구역을 중심으로 주야간 집중 점검을 해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금연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군민의 금연 및 절주 의지를 높이고, 흡연자에게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