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 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丙午年) 구정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올해 주요 사업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지역 현안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올해 구정보고회는 1월 13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1월 29일까지 19개 동을 순회 하며 개최된다. 아울러, 시간 제약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과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지난달 초부터 타이완에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재확산하고 있다.
타이완 보건당국은 코로나19가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며 다음 달 말까지 응급실을 찾는 환자가 10만 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태국에서도 이달 셋째 주 기준으로 3만 3천여 명이 코로나에 확진됐고, 지난주엔 환자 2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4월 대규모 인파가 참여한 태국 최대 물 축제, 송끄란 이후 코로나 확산이 빨라진 것으로 보인다.
세계보건기구는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와 지중해 동부, 서태평양 지역에서 확산이 보고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양성률이 11%를 기록하며 해당 국가들은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태국과 타이완, 홍콩 등은 우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 만큼 국내 감염 우려도 나오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아시아권의 코로나 감염 수준은 지난해와 비슷한 상황이라며, 면역력이 약한 고위험군의 경우 반드시 백신을 맞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