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대전광역시동대전도서관은 6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종합자료실 내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삶과 사랑의 순간들’을 주제로 감성 시집 전시를 운영한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사랑과 일상, 그리고 삶 속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감정들을 섬세하게 담아낸 감성 시집 12권을 엄선해 전시한다. 이용자들이 시를 통해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따뜻한 공감과 울림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 도서는 현대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최신 시집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명시집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도서관을 찾는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하고 대출할 수 있다.
변옥진 동대전도서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시 한 편이 전하는 따뜻한 울림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도서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북큐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전도서관 정보서비스팀(☎042-270-75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