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여주시청여주시는 6월 11일 오후 2시 시청 4층 상황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여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여주시의회 의장, 제3901부대 2대대장 등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및 간사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회의에서는 여주시 통합방위 예규 개정사항, 2025년 화랑훈련 준비 등 군부대 훈련계획 및 협조사항 보고, 유관기관 안내 사항, 통합방위 관련된 사항 등이 다뤄졌다.
화랑훈련은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되며 민·관·군·경의 지역통합방위능력을 증대하고 전·평시 작전계획 절차를 숙달하며 지역민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2년마다 실시하는 후방지역 종합훈련이다.
여주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다지고, 비상 상황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통합방위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여주시장은 “"불확실한 안보 상황에서 지역 차원의 통합방위 역량 강화를 위해 각 기관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과 “민·관·군이 긴밀히 협력해 튼튼한 지역 방위 기반을 구축”할 것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