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동해시□ 북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전미애, 민간위원장 현종철)는 지난 6월 20일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동행도우미 등 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릉숲 힐링 나들이’를 개최했다.
□ 행사는 동해무릉건강숲과 무릉별유천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자연 속 휴식을 제공하고, 지역 축제 참여를 통한 사회적 교류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 차량 지원, 라벤더 축제 나들이, 편백 베개 만들기 프로그램, 건강식 제공 및 이색 디저트 체험 등 신체적·정서적 회복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은 물론 봉사자로 참여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 전미애 북평동장은 “심리적 고립의 위험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이번 나들이가 소외 없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현종철 위원장은 “작은 나들이 하나에도 큰 감동을 받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다”며 “지역공동체와 함께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