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그룹 블랙핑크가 올여름 월드투어 콘서트를 예고한 가운데 태국 국적 멤버 '리사'씨가 소속사로부터 차별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주 블랙핑크 소속사는 유튜브 등을 통해 그룹의 월드투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블랙핑크 멤버 네 사람의 모습이 모두 담겼지만, 일부 태국 팬들은 영상 속 리사 씨의 분량이 너무 적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급기야 태국 현지 언론도 해당 영상이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는 기사를 냈다.
매체는 다른 멤버들과 달리 리사 씨는 영상에서 명확한 역할이 없는 유일한 멤버라고 지적했다.
지난 3월에는 봉준호 감독이 좋아하는 K팝 그룹으로 블랙핑크 멤버들을 언급하면서 리사 씨의 이름을 누락했다가 인종차별주의자라는 태국 팬들의 원망을 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