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삼척시□ 정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순녀)는 지난 7월 4일, 지역 내 단체 및 후원업체와 함께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을 추진하였다.
□ 이날 행사에는 협의체 위원 및 단체회원 1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정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준비한 양말세트를 비롯해 응급처치전문의용소방대의 화장품세트, 다온사회서비스센터의 과일, 정라진찹쌀떡의 찹쌀떡, 민정이네 밥집의 미역국과 불고기, 경북가방의 각티슈, 파리바게트 삼척사랑점의 케이크 등을 후원받아 진행되었다.
□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가족 없이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생신상을 마련해 소외감을 해소하고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사업이다.
□ 박순녀 공동위원장은 “어르신의 생신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생신날 행복하고 따뜻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협의체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