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러시아항공청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노르드윈드의 모스크바-평양 정기 항공편 운항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노르드윈드는 최대 주 2회 이 노선을 운항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취항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이 항공사는 지난달 항공청에 주 2회 모스크바-평양 항공편 운항에 대한 승인을 요청했다.
현재 러시아와 북한 사이에는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평양으로 오가는 항공편만 운항되고 있다.
지난해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조약을 체결하면서 전방위적으로 관계를 발전시키고 있는 러시아와 북한은 교통 분야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30일에는 러시아와 북한을 육로로 잇는 두만강 자동차 교량을 착공했고, 지난달에는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모스크바-평양, 하바롭스크-평양 직통 철도 운행을 재개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지난달 모스크바-평양 직통 철도를 이어 항공 교통망 확대도 논의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