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여주시청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운영한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LOVE MYSELF’ 커피쿠폰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협약을 맺은 여주시 내 카페와 함께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정신건강을 마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카페를 찾은 시민들은 매장 내 비치된 홍보물을 통해 정신건강 정보를 접하고 QR코드를 통한 퀴즈에 참여함으로써 책갈피로도 활용이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쿠폰은 스스로 마음을 잠시 돌아보는 따뜻한 보상으로 많은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으며, 자발적이고 활발한 참여로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LOVE MYSELF’라는 슬로건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경직된 인식을 유연하고 친근하게 환기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시민 간의 정서적 거리감을 좁히는 데 의미 있는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향후 다양한 지역자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 중심의 정신건강증진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을 포함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1 상담 및 사례관리 ▲경기도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주제별 집단 프로그램 운영 ▲무료 정신건강상담 및 교육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등 다양한 정신건강증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