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원주시원주시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쿨링&클린로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평일 하루 3회(오전 10시, 오후 2시, 4시) 운영할 계획이다.
쿨링&클린로드 시스템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시 열섬 현상을 완화하고, 폭염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됐다.
이 시스템은 우산동 우산공단삼거리에서 유원삼거리까지 약 500m 구간에 설치됐으며, 도로 중앙선에 설치된 장치가 노면에 물을 분사해 아스팔트의 온도를 낮춘다. 또한 타이어 분진 등 도로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이를 통해 보행자와 운전자의 열 스트레스를 줄이고, 미세먼지 농도를 낮춰 대기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현 기후대응과장은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기후 위기 대응과 지속 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