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여주시금사면 지역에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여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금사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금빛교류공간 조성’ 공사가 지난 7월 2일 착공하여 29일 이포권역 행복센터에서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금사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금빛교류공간 조성은 2019년부터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의 주도로 추진되었으며, 폐천 부지를 활용하여 금사면 주민들을 위한 수변녹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요 공사 내용에는 야외무대 설치, 산책로 설치, 잔디 및 수목 식재 등이 있다.
이 날 안전기원제에는 경기도의회 부의장, 여주시의회 부의장 등 기관 단체장 및 마을 관계자들로 약 60여 명이 참석하였고 여주시 경제환경국장이 여주시장을 대신하여 무사고·무재해를 기원하는 축사를 전달하였다.
여주시 관계자는 “금사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금빛교류공간 조성은 착공까지의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금사면 주민분들과 추진위원장님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오늘의 성과가 있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