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김포시청김포시 통진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8월 5일부터 22일까지 통진읍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통진에 스민 마음의 글씨’라는 주제로 캘리그래피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통진읍 주민 12명은 지난 6월부터 약 2달간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청사초롱어울마당’에서 캘리그래피 수업을 받고 ‘마을 공동체와 행복’을 주제로 캘리그래피 작품을 출품했다.
소재찬 서암8리 이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수업은 이제 마무리됐지만 수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다시 모여 수업을 이어가기로 했다”며 “캘리그래피 수업을 통해 주민 공동체가 더 끈끈해졌다”고 밝혔다.
김포시 관계자는 “통진 원도심 주민들의 열성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통진읍행정복지센터 이전적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 거점시설 조성사업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진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주민들은 지난 2022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예비사업 ‘다다다(多) 머무는 어울림샛터 통진 원도심’에 이어 2023년 도시재생인정사업 ‘통진 여울 복합문화교류센터 조성’에 참여하며 통진 원도심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