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 사진=담양군청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재현, 진철)는 관내 취약계층 51가구를 위해 ‘봉산댁 이음반찬’ 나눔 활동을 추진했다고 18일 전했다.
‘봉산댁 이음반찬’은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는 봉산면의 특화사업이다.
매년 담양애꽃(대표 박영아)에서 후원하는 400여만 원의 기탁금으로 운영되며, 지역 내 8개 사회단체가 돌아가며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밑반찬을 조리·전달하면서 안부도 함께 살피고 있다.
이번 나눔 활동은 봉산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양두례)가 맡아 닭곰탕, 알감자조림, 무짠지무침 등 밑반찬 3종을 직접 조리해 전달했다.
양두례 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이 이웃의 식탁에 작은 기쁨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철 공동위원장은 “정성이 담긴 손길이 이웃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봉산댁 이음반찬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