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울산자치경찰위원회는 28일 오후 2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자치경찰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자치경찰 서포터즈는 위원회에서 그간 공동체 치안활동에 참여도가 낮았던 청년들을 포용하고, 청년들이 미래세대 치안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주요 역할은 청년들이 미래세대 치안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홍보, 영상 제작, 정책 아이디어 발굴 활동 등을 펼친다.
위원회는 지난 2년 동안 2개 기수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 치안의 가치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3기는 지난 7월 공개 모집으로 선발됐다. 자치경찰제에 대한 이해도, 울산 거주 기간, 경찰 활동 경험, 누리소통망(SNS) 운영 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16명이 뽑혔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자치경찰제 개념과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서포터즈들은 이날부터 내년 6월까지 활동하면서 치안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정책에 반영하는 데 힘을 보탠다.
위원회는 청년들이 지역사회 치안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건의하는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사회참여 역량 및 울산시민으로서 소속감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홍 자치경찰위원장은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울산을 만들기 위해 다앙한 주민참여 활성화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