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픽사베이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 일원(죽왕면 봉수대길 10-22)에서 한우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바다를 품은 고성 한우 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한우 농가의 사기 진작과 함께 사료비·사육 관리비 증가, 한우 공급 과잉 등으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는 9월 5일(금)부터 9월 7일(일)까지 3일간 열린다. 한우 숯불구이 식당과 해변 바비큐장 운영은 물론, 하루 두 차례 한우 시식 체험, 아이들을 위한 바람으로 부풀린 놀이기구(에어바운스) 체험, 고성 칡소 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축제 기간에 등심, 안심, 불고기용 등 다양한 제품을 정상가 대비 23%에서 최대 4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도민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우 축제가 지역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강원 고성 한우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축산농가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