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픽사베이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 일원(죽왕면 봉수대길 10-22)에서 한우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바다를 품은 고성 한우 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한우 농가의 사기 진작과 함께 사료비·사육 관리비 증가, 한우 공급 과잉 등으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는 9월 5일(금)부터 9월 7일(일)까지 3일간 열린다. 한우 숯불구이 식당과 해변 바비큐장 운영은 물론, 하루 두 차례 한우 시식 체험, 아이들을 위한 바람으로 부풀린 놀이기구(에어바운스) 체험, 고성 칡소 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축제 기간에 등심, 안심, 불고기용 등 다양한 제품을 정상가 대비 23%에서 최대 4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도민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우 축제가 지역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강원 고성 한우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축산농가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