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 사진=송파구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9월 13일 오후 3시 서울놀이마당에서 제29회 송파구립민속예술단 정기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7년에 창단한 송파구립민속예술단은 탄탄한 실력으로 전통타악과 전통무용에서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며, 구민은 물론 해외 초청 공연 등 다양한 전통음악과 창작 공연으로 한국 전통 민속예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공연은 ‘선빛결: 송파의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송파구립민속예술단의 멋과 흥이 가득한 전통예술 무대를 준비했다.
특히, 무용수 김청우와 태평소 연주자 박준구가 함께 출연하여 전통예술의 깊이와 완성도를 한 층 높일 예정이다.
먼저, ▲다이나믹한 리듬과 절도 있는 ‘장구 연주’인 <</span>마당삼채>, <</span>동살풀이>, <</span>휘몰이> 공연을 시작으로 ▲아름답고 화려한 선을 자랑하는 ‘부채춤’ ▲‘모듬북 연주’ ▲다양한 발놀음이 돋보이는 ‘진도북춤’ 등 전통타악과 전통무용을 번갈아 가며, 힘차고 생동감 넘치는 무대로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어 ▲무용수 김청우가 조선의 선비들이 풍류를 수확하며 생활한 모습을 춤으로 형상화한 ‘한량무’ 공연을 선보인다. 도포와 갓을 쓴 남성 무용수가 보여주는 호방하고 우아한 춤사위를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의 피날레는 ▲태평소 연주자 박준구와 민속예술단의 협연을 통해 무용과 대북의 콜라보, 꽹과리와 태평소 연주가 함께하는 ‘대합주’ 무대로 구성했다. 강렬한 리듬과 신나는 음악, 무용수들의 역동적인 춤 동작이 조화를 이루며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당일 15시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립민속예술단의 정기공연을 통해 구민들이 전통예술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나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