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픽사베이동대전도서관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를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감수성을 높이고,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독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운영 과정은 ▲책 속 감성 드로잉(어반스케치 기초) ▲도서 굿즈 뜨개(기초) ▲그림책 짓기 ▲좋은 글귀 글자 그림 등 4개 강좌로 구성된다. 강의 종료 후에는 수강생 주도의 자율 동아리 결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0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책 속 감성 드로잉’ ▲10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열리는 ‘도서 굿즈 뜨개’ ▲10월 15일부터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그림책 짓기’ ▲10월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열리는 ‘좋은 글귀 글자 그림’ 등으로 나뉘며, 강좌별 정원은 10~20명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9월 29일(월) 오전 9시부터 대전시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운영된다. 다만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 부담이다.
동대전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열린 독서 문화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동대전도서관 정보서비스팀(☎042-270-756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