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울산동구보건소(소장 박수환)는 9월 30일(화) 오전 9시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예과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견학은 미래 의료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보건사업의 실제 운영 현장을 소개하고, 공공보건의 역할을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청사 견학을 비롯해 △ 보건소 주요 사업 현황 안내, △ 금연클리닉 상담, △ 만성질환 예방·관리 상담, △ 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 뇌파검사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박수환 보건소장은 학생들에게 보건소의 주요 기능과 사업 현황을 직접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지역 보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동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대생들이 지역 보건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과서로만 보던 보건사업을 실제로 경험해 보니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보건소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