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남양주시청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월 29일 수동면 소재 대한불교조계종 무량사(주지 지상 스님)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난 설에 이어 명절마다 이어지고 있는 이웃사랑 실천으로,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무량사는 매년 명절마다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이날 나눔 활동에는 지상 스님, 금담 홍선 큰 스님, 이진춘 수동면장, 자원봉사자, 신도들이 함께 참여해 수동면 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백미 △라면 △화장지 △기타 생필품을 직접 전달했다.
지상 스님은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나눔 활동은 부처님의 자비와 가르침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지속적으로 따뜻한 손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춘 수동면장은 “매년 명절마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무량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량사는 나눔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공동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