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담양군청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태수, 공공위원장 나숙자)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은둔형 독거 중장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협의체는 30일 관내 은둔형 독거 중장년층 10가구를 방문해 각 10만 원 상당의 소고기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명절을 홀로 보내는 대상자들이 명절을 외롭지 않게 지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선물을 전달하는 동시에 가구별 안부를 살피며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위로와 격려도 전했다.
김태수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듯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촘촘한 복지 그물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복지 체감도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깔끄미사업, 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사업, 저소득 청소년 학습공간 조성사업, 어르신 이미용봉사 및 이불교체사업 등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