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뉴스212일간/초;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추석 연휴 기간 고향 방문 및 가족 모임 증가에 따라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1일 밝혔다.
명절 기간에는 가족 간 밀접 접촉이 많아 감염병 전파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65세 이상 고령층이나 면역저하자 등은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더욱 크다.
주요 예방수칙으로는 추석 연휴 중 사람이 많이 모이는 실내 행사 참여는 자제하고, 참여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발열, 인후통, 기침 등 증상이 있으면 연휴 중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해 신속하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소중한 가족을 만나기 전에 스스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르신과 만성질환자를 위한 작은 배려가 큰 보호로 이어진다”고 말했다.